모슬포에 위치한 송악산 밑 옆에 있는 포인트로써 다양한 대형 연산호 군락을 형형색색으로 형성된 곳이다. 제주도에서 가장 화려한 색상의 연산호를 자랑하는 손꼽히는 포인트다.

제주스쿠버아카데미 전용 다이빙선을 이용하기 때문에 편안한 여행이 된다. 송악산 입구 포구에서 약 10분정도가면 포인트에 도착한다. 그리고 포인트 100M부근에 넓은 바위가 형성되어 휴식시간과 준비하는 과정이 아주 편리하다.

비치다이빙과 보트다이빙을 병행해서 진행하는 곳이다. 전 세계 어느 포인트와 비교해도 전혀 손색이 없는 최고의 포인트다. 안전하고 환상적인 수중여행을 보장하는 곳이다.

수 심은 약 5M에서 20M까지 형성되어 있으며 무지개 색의 형 형색색이 대형연산호가 군락을 이루고 있다. 휴식은 바위에 서 하고 모든준비를 바위에서 하기 때문에 배멀미는 전혀 하지 않는다. 전혀 다이빙을 못하는 사람도 약 30분정도 교육을 통해 2시간정도의 환상적인 수중여행을 체험할 수 있는 곳이다.

완전 초보에서부터 고급다이버까지 다양한 포인트입니다.

 


송악산옆연산호 포인트와 마찬가지로 이곳엮시 대형 산호나 각종 열대어밑 고기때가 분포되어 있고 대형터널로 형성되어 웅정함을 자랑한다.

수심은 10M에서 20M까지 되며 보트다이빙을 해야한다. 10여개의 터널형선과 대형 암반으로 형성되어 있다. 송악산옆 바위와 가까이에 있어 1회 다이빙 끝난후 휴식은 바위에서 한다.

가이드를 꼭 해야하며 많은 다이버가 동시에 할 수 있는 넓은 포인트다. 초보에서 고급까지 다양한 포인트를 확보하고 있다. 앞에 가파도와 마라도도 보인다. 육상경관이 뛰어나 많은 관광객이 선호하는 곳이다. 낚시로도 유명해서 많은 낚시객이 몰리는 곳이다 .

스쿠버아카데미의 마이포인트다.

 


모슬포 송악산에서 바로 코앞에서 내려다 보이는 작은바위섬인 형제섬은 제주도에서는 둘째가라면 서러울 정도의 환경을 자랑하고 있다.

특히 다양하고 풍부한 생물상과 함께 수중에 형성된 여러개의 아치는 이곳 다이빙의 상징처럼 되어 있다. 3개의 소형아치와 2개의 대형아치 형제섬 동쪽 수중 15M에서 18M사이에 위치하고 있다. 대형아치는 약 20명의 다이버가 동시에 통과할수 있고 아치 와 아치 사이는 약 30개정도 된다.

사계리 어촌계포구 에서 약 10분 정도 소요되며 도착후 앵커리라인을 해서 다이빙한다. 어촌계 선박 다이빙전용선을 이용해서 아주 편리하고 만족하다. 다이빙 전용선은 15명 정원이며 5명 이상이면 언제든지 가능하다.

다이버라면 꼭 한번 해보고 싶은 포인트이다. 최고의 포인트와 시스템을 자랑하는 곳이다.

항상 문수은 강사 수중여행이 될 것입니다. 철저하고 안전한 최고의 수중여행이 될 것입니다.

※어촌계 투시선(전용다이빙)을 이용합니다.

 


쌍굴 포인트는 길이 30M정도 되며 2개의 동굴이 동시에 되어 있습니다. 수심 약20M정도 5∼6명의 다이버가 동시에 통과 가능하며 아주 특이한 동굴입니다.

문수은 강사 직접 가이드 하며 초보자도 가능합니다. 사계리 포구에서 약 30분정도 도착후 앵커라인 해서 다이빙 진생 합니다. 1차동굴 다이빙하고 휴식을 배에서하고 2차 다이빙은 동굴옆 수중아치와 산호절벽에서 진행합니다.

수중아치는 아주 특이하며 아치주변에 다양한 형형색색이 연산호와 대형아치가 어울어저 있고 절벽길이가 약 100m정도되며 절벽높이는 약 10M정도 수심약 20M정도된다.

최고의 포인트입니다. 수중촬영 최고 포인트 사계리어촌계 전용다이빙 선박이용 아주 편리하고 최고의 시스템을 자랑한다.

 


우리나라 최남단 마라도 옆에 위치한 가파도 포인트는 제주도에서 유일하게 제주스쿠버 아카데미 만이 보유하고 있는 포인트다.

가파도(골세) 포인트는 조금때를 이용하여야 한다. 조금때는 조류가 없어 다이빙하기에 아주 좋다. 조금과 사리가 있는데 사리때는 조류가 있어 이 포인트는 못가는 곳이다. 오로지 조금때만 가능하다. 조금때라면 음력으로 23일부터 27일까지 그리고 음력 8일부터 13일까지 이 음력날짜를 꼭 참고 하여야 한다.

수중경치는 대형 연산호와 산호 열대어 각종 어류때등 전혀 오염이 안된 포인트이다. 아주 깨끗하고 환상적인 포인트이다. 이곳 포인트는 많은 다이버가 동시에 할수있지만 통제와 가이드 때문에 10명 미만에서 예약을 받고 있다. 1명이 다이버라도 성심성의껏 모시고 진행한다.

중급다이버 이상 포인트이다. 수심은 15M에서 30M까지된다.

 


초보자 코스로서 절대적인 안전한 포인트이다. 가족과 같이 즐길수 있는 포인트로서 스노클링과 수영을 같이 할수 있는 포인트로 유명하다.

낚시와 모든 레져를 같이 즐길수 있는 곳으로도 유명하다. 방파제 앞에서 비치다이빙을 하거나 또는 보트다이빙을 하는 곳이다. 보트다이빙을 하드라도 약 5분정도 나가서 하기 때문에 배멀미는 걱정안해도 된다.

휴식사간은 방파제에서 하기 때문에 아주 편안하다. 비다이버를 위해서 체험다이빙을 실시하는데 아주 저렴한 가격에 할 수 있는 곳으로도 유명하다.

체험다이빙대상은 초등학생부터 80세 까지 가능하다. 약 30분 교육으로 2시간 정도(2회) 1회 에 약 40분정도 수중지형이 특이해서 볼거리가 많다. 수중인 공어초도 (고기 아파트)를 구경할수 있다.

중식 역시 배달가능한곳이다 옆에는 대정 해수욕장이 있기 때문에 여러 가지 레져를 즐길수 있는 곳이다.

 


리조트에서 약 10분정도 차량이 동해서 포인트 도착 모슬포 해안도로 변에 위치하기 때문에 아주 편안한 곳이다. 초보자부터 고급다이버까지 선호하는 포인트다. 포인트가 광 범위 하기 때문에 많은 다이버가 동시에 다이빙 할 수 있는 곳이다.

수심은 약 3M ∼ 20M 까지되며 수중에는 대형아치가 웅장 하게 한 개가 있다. 약 5명이 다이버가 동시에 통과할 수 있 는 아치이며 아치 깊이는 약 10M정도 각종열대어와 고기때 가 서식하며 많은 볼거리가 있는 곳이기도 하다.

스쿠버 교육 장소로도 훌륭하며 안전한 포인트 중 한 곳이다. 다이빙 끝난 후 휴식을 육상에서 하기 때문에 멀미같은 것은 생각할 필요 도 없는 곳이다. 전혀 오염이 안된 곳 으로도 유명한 곳이다.

이곳 엮시 전혀 다이빙을 못하는 분을 위해 체험다이빙 코스로도 유명하다. 약30분 교육으로 환상의 수중세계를 체험할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약2시간정도 중식은 배달시켜서 먹을수 있는 곳으로도 유명하다. 가족과 동행하면 아주 좋은 곳이다. 그리고 배를 이용안하기 때문에 다이빙 경비 역시 저렴하다.

항상 리조트 강사지시와 가이드를 받아야 한다.

 


부두에서 약 10분 정도 향해하면 서귀포앞 문섬에 도착한다. 섬에 상륙하여 모든여장을 푼 뒤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섬비치 다이빙을 하게 된다.

초보자가 선호하는 포인트이며 강사의 지시에 따라 강사가이드 따라 다이빙을 하는 코스이다. 하강줄과 수중코스라이을 설치되어 안전하고 편안한 다이빙이 되는 곳이다. 다이빙 휴식시간은 섬에서 하기 때문에 배멀미 같은 것은 일체 하지않은 곳이기도 하다.

주변경관도 뛰어나 관광 코스로도 아주 훌륭한 곳이다. 또한 수중경치가 각종 산호와 열대어등 많은 고기때가 서식하여 열대바다를 연상케 하는 곳이다.

수심은 10M ∼ 20M정도 되 며 전혀 다이빙을 못하는 분도 30분 교육으로 체험 다이빙을 2시간 정도 즐길수 있는 훌륭한 포인트로 각광받고 있는 장소로도 유명한 곳이다. 스쿠버아카데미에서 단골포인트로 많은 왕래를 하는 곳이기도 하다.

저희 리조트에서 꼭 한번 추 천하고싶은 포인트중 한곳에 속한다. 또한 섬에서 중식등 모 든 것을 해결할수 있어서 장점을 살릴수 있고 다이버를 하지 않은 사람도 동행해서 구경거리로도 좋다.

 

제주도 전지역 포인트를 안내하고 있습니다.

 


Tel : 064-794-1117, Phone : 010-4356-0065

Copyright ⓒ 2001, jejuscuba. All rights reserved.